어린이 (암)보험 장점 및 가입 나이

어린이 보험은 성인 보험보다 저렴하고 암에 대한 보장 조건이 좋으며 특약으로 고액암도 대비할 수 있습니다. 보장 범위와 금액이 크고 면책 및 감액 기간이 없는 경우도 많은데요. 어린이 보험의 장점 및 가입 나이를 알려 드립니다.


어린이 (암)보험 장점

1. 보장 범위가 넓고 진단비 한도가 크다

어린이 보험은 일반 암의 경우 최대 5천만 원까지 보장할 뿐만 아니라 특약으로 뇌암, 골수암, 식도암, 췌장암, 림프암 등의 고액암도 보장합니다. 또한 성인 보험에서 보장하는 대부분의 질병을 100세까지 보장하며 암, 심장질환, 뇌혈관질환과 같은 중대 질병의 경우 성인 보험보다 보장 금액이 수천만 원 이상 큰 경우도 있습니다.

2. 성인 보험보다 보험료가 저렴하다

어린이 보험은 성인 보험에 비해 평균 20% 정도 저렴합니다. 소아암은 성인암에 비해 진행 속도가 빠르지만 조기 검진과 치료만 잘 하면 완치율이 더 높고, 어린이는 성인이나 노인보다 중대 질병에 걸릴 확률이 낮으며, 보험 사기 확률도 성인 보험보다 낮기 때문입니다.

3. 면책 및 감액 기간이 없다

성인 보험은 가입 후 3개월을 면책 기간으로, 12개월을 감액 기간으로 설정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진단일이 가입일로부터 3개월 미만인 질병에 대해서는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고, 진단일이 3개월 이상 12개월 미만이면 보험금을 약 50%만 지급하고 있습니다. 반면 어린이 보험은 감액 및 면책 기간이 없기 때문에 가입 직후 질병 진단을 받아도 보험금을 100%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어린이 (암)보험 가입 나이

어린이 보험은 2014년 출시 당시 만 14세까지만 가입이 가능했습니다. 이후 가입 연령이 35세로 확대되면서 어른이 보험이라고 불리기 시작했습니다. 일반 보험 상품보다 보험료는 저렴하지만 보장 범위가 넓어서 20 ~ 30대 사이에서 가성비 좋은 보험으로 인기를 끌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2023년 8월부터는 만 14세 미만만 어린이 보험에 가입할 수 있도록 법이 바뀌었습니다.

어린이 보험의 가입 연령이 낮아진 이유는 대부분의 보험사가 35세로 가입 연령을 높이고 뇌졸중, 급성심근경색 등 어린이에게는 불필요한 담보를 제공하는 등 불합리한 판매 행태를 보여왔기 때문입니다. 대신 요즘에는 많은 보험사가 어린이 보험과 같이 보험료가 저렴하고 보장 범위가 넓은 2030 전용 보험 상품을 개발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어린이 (암)보험 추천

어린이 보험은 보험사에 따라 보장 범위와 보험료가 다르기 때문에 여러 보험사의 견적을 받아 비교한 후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료는 각 보험사의 홈페이지에서 계산해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어린이 보험의 장점 및 가입 나이를 알려 드립니다. 어린이 보험은 성인 보험보다 저렴하고 암에 대한 보장 조건이 좋으며 특약으로 고액암도 대비할 수 있는데요. 또한 보장 범위와 금액이 크고 면책 및 감액 기간이 없는 경우가 많아 가입 직후 질병 진단을 받아도 100% 보험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